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유명 유튜버 5명 케이팝 그룹 BgA로 데뷔하다 / Popular YouTubers Debut as K-Pop Group "BgA"

by 아이엠댓1 2016. 5. 14.

유명 유튜버 5명 케이팝 그룹 BgA로 데뷔하다

Popular YouTubers Debut as K-Pop Group "BgA"


구독자가 무려 1천7백만 명에 달하는 NigaHiga(니가히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한 일본계 미국인 유튜버인 Ryan Higa(라이언 히가)를 비롯한 5명의 아시아계 미국인 유튜버들이 BgA라는 케이팝 그룹을 결성하고 데뷔 뮤직 비디오 "Dong Ssaya Dae(똥싸야돼)"를 발표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물론 정식으로 데뷔하는게 아니라 패러디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뮤비가 스토리도 있고 상당히 정성들여서 잘 만들었습니다.


이 비디오는 유튜브에 올린지 불과 8시간만에 조회수가 50만 가까이 되고있고 좋아요가 9만5천 개, 댓글이 1만 6천 개가 달려서

왠만한 케이팝 가수 못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BgA라는 그룹 이름은 Boys Generally Asian의 약자이고 "일반적으로 아시아 소년들"이라는 뜻입니다.


일단 뮤비를 한 번 보시죠.


스토리도 재미있습니다.


미국에서 여자들에게 케이팝 가수들이 인기가 많은 것을 질투하는 일반 아시아계 남자들이 케이팝 그룹을 결성하기로 결심하고 그룹 이름을 만들고, 노래도 만들고, 안무도 짜서 뮤직 비디오를 찍는다는 내용입니다.


결국 여자를 꼬시기 위해서 케이팝 그룹을 만들었다는 건데요, 그들의 계획이 성공했을까요? 끝까지 보시면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힌트: Fail).



멤버들의 본명과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Ryan Higa http://instagram.com/notryanhiga

David Choi http://instagram.com/davidchoimusic

Philip Wang http://instagram.com/wongfuphil

Justin Chon http://instagram.com/justinchon

Jun Sung Ahn http://instagram.com/juncurryahn


특히 Ryan Higa의 유튜브채널(http://www.youtube.com/nigahiga)은 전체 유튜브 통틀어서 구독자 수가 9번째로 많은 유명한 유튜버입니다.


이 유튜버는 약 9년 전에 닌자가 되는 법(How to be Ninja)라는 웃기는 동영상을 올려서 유명해졌는데요

이 닌자 동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무려 4천3백만에 달합니다 (주소: https://youtu.be/JdLCEwEFCMU)


다른 멤버들도 모두 아시아계인 것 같고 한국계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멤버들의 예명과 소개도 무척 우스꽝스러운데요.


멤버들의 예명은 빅뱅을 패러디해서 R,O,P., P-Dragon, 재성, 대양, 증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각 멤버들의 프로필 사진도 있습니다.




그룹 티저 사진들도 있습니다.

순서대로 데뷔 1일전, 2일전, 3일전, 4일전, 5일전 티저 이미지입니다.




패러디 치고는 정말 정성들여 만들었네요.


심지어 BgA 로고 상품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진짜 이걸로 돈벌려고 작정하고 만든 것 같네요.




이런 패러디에 기분이 나빠할 사람도 있겠지만


이런 패러디가 만들어진다는 것 자체가 미국에서 케이팝이 인기가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거니까


그냥 웃어 넘기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