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속의 한국

유튜브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국 불닭볶음면 도전 / Korean Fire Noodle Challenge on Youtube

by 아이엠댓1 2016. 5. 18.

Korean Fire Noodle Challenge on Youtube


유튜브에서 한국식 먹방이 유행하면서 외국인들 사이에 먹방을 하는 유튜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Mukbang으로 검색하면 끝도 없이 나옵니다.


먹방과 비슷하게 최근에 또 유행하고 있는게 한국 불닭볶음면 먹기 도전입니다.


영어로는 Korean Fire Noodle Challenge라고 하는데요.


겨우 라면 하나 먹는 거 가지고 대단한 것처럼 도전이라고 하고 난리법석을 하는게 웃기기만 합니다.


Fire Noodle Challenge라고만 검색해도 아래 이미지처럼 수십 페이지에 수백 개에 달하는 비디오가 나옵니다.







그저 매운 컵라면에 불과한 이 라면을 먹는게 뭐가 그리 대수라고....저로서는 좀 이해가 안가는데요.


그런데 놀라운 것은 조회수가 어떤 것은 5백만이 넘을 정도로 대박을 치고 있고 1백만이 넘는 것도 수두룩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유튜브에서 대박쳐서 돈 버는게 목적인 유튜버들이 이걸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흥미로운 것은 국가와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회수가 많고 재미있는 동영상들을 한 번 골라봤습니다.



한국 / Korea

밴쯔라는 유명한 먹방 BJ인데 불닭 볶음면 5개 정도는 가볍게 드십니다. 아프리카 TV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셨네요.

이 동영상도 조회수가 무려 530만에 달합니다. 먹방이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다니 어마어마하죠.



영국 / Great Britain

영국남자라고 하는 한국말 잘하는 유명한 유튜버인데 이 동영상은 무려 588만에 달합니다. 돈 좀 버셨겠는데요.

작년 2월에 등록되어서 유튜브에서 외국인으로서는 가장 초기의 부닭볶음면 도전 동영상인 것 같습니다.


미국 / USA

영국남자가 미국까지 가서 미국인들에게 불닭볶음면을 권하면서 촬영한 동영상인데 재미있습니다. 이것도 조회수 330만이네요.

이분 이 불닭볶음면 소재 하나만으로 도대체 얼마를 버셨을까요?



버즈피드(BuzzFeed)라고 하는 유명한 인터넷 가십 회사의 직원들이 도전합니다.

이 동영상도 올해 3월에 올라왔는데 두 달만에 3백만이 넘었네요.



일본 / Japan


홍콩 / Hong Kong


미국으로 추정됨 / Probably USA

이 도전을 하는 분들 중에서 제일 매력적인 여성이라서 골라봤습니다.


미국으로 추정됨 / Probably USA

코미디언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웃깁니다.



여러분이 발견한 재밌는 도전 동영상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