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및 기타

(유머) 지드래곤 Heartbreaker 가사를 소리나는 대로 적으면? (한글의 위대함)

by 아이엠댓1 2016. 6. 17.

지드래곤(G-Dragon)의 Hearbreaker라는 노래는 2009년 8월 18일에 발표되었습니다.


벌써 7년 전이네요.


2009년 8월 30일에 지식인에는 이런 다급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Hearbreaker 가사..정확하게 좀요~~!!"


질문 제목은 그랬고 내용은 대충 이랬습니다. 


"GD의 신곡 Hearbreaker 말인데요

가사를 정확하게 알아보려고  찾아봤지만 뭐가 잘못되었다, 이런 글이 많아서

여기에 질문을 올립니다.

Heartbreaker 가사 정확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지식인에 등록된 질문을 제가 캡처한 것입니다.




그런데, "찾아봤지만 뭐가 잘못되었다는 글이 많았다"는 질문의 내용이 좀 이상합니다.


도대체 이 분은 가사를 어디에서 봤던 걸까요?


어쨌든, 어떤 분이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들어보니 한국어도 영어도 아니더라구요;;;

워낙 독특한 발음이라 너무 생소해서 부리기 어렵겠더라구요.

곡 의미는 모르지만 제가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표기해 봤어요.

이대로 부르시면 비슷한 발음이 나올 것 같네요.

한글의 위대함을 새삼 깨달았어요."


아래 이미지는 실제로 지식인에 등록된 답변의 일부를 제가 캡처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분의 답변도 좀 이상합니다. "한국어도 영어도 아니더라구요"????

아마 지드래곤이 발음을 좀 많이 굴려서 그렇게 들렸나봅니다.


어쨌든 이 분은 가사가 들리는 대로 한글로 적었다면서 아래와 같이 가사를 알려주었습니다.


에익요우! 뽜이눨뤼이~!

이즈디스 왔츄븬 웨링뿨?

브랜루 쮜이~듸이!

암 오바마 쉞 예에~ 쉞!

유어뫄 허어~엁브뤸커~

띠쮀이 앤왔칭~

렛미 텤듸썽!

 

나둬 어뒸써 꿀뤼친 안눠~

하직 쓸뫈한궐 축지안았스 ~

눠화나 때무눼 망가진 뭠~

솨라진끔, 불톼는 맿~

눨 위훼숴라명 이 항 뭠놜려 ~

니과 있눤 궈시명 돨려~

하치맣 그뒌 놰게 앙녂 또 앙녕~

 

눤 눼가 실톼거우 이유까뭐냐꼬우

차츻놘 니퍼췅이 뭐듼걸 말훼줘 스프게훼이

그래둬 첳타궈 긔훼를 달뤠퉈!

항 붠 퉈라숸 늬 뭐습 챠가운 긔 눤비취 쉬러요오

너훻우~ 넣후~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브뤡커~

눼가 뭘 촬못햇는쥐-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 브뤡!커!

놓우 웨히~ 놓 웨에에히~

 

넥과 놜 뚸나깐뒈둬우 (엫이!) 놘 읜쩡 못 한돠궈우 (엫이!)

잘솨나 보좌거우 (엫이!) (뭐벌써 헤이럼)

 

쯰끳쯰끳쯰끳퉤이! 쁴끄쁴끄쁴끄퉤이!

눼 솨랑이 비구뤠?

놓오후웨이이이이~

 

뭬이 또까틘 문줴에 넌눼가 변휐타 훼~

카증스뤈 읩 돠물뤠?

상뒈가 누근치알고뫌훼~

놔뉘제 아우렆 컨춸~ 헌촤서 케숵미틏뤌~

그좌릐 그고쉐서 앆녂~ 또 앆녕

 

눤 눼가 실톼고우 이유까뭐냐꼬우

화과난 늬 목숴릐 뭐듼걸 포여줘 스프게훼이~

그뤠둬 촣타고 긔훼를 돨래퉈!

항 붠 둬라숸 늬 뭐습 차가운 긔 미쏘가 믜워요오~

 

눠홓후~~, 놓홓~~~!!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브뤩커~

눼가 뭘 좔못했는즤-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 브렑!커~

놓우 웨히~ 놓 웨에에이~

 

넥과 놜 뚸나깐뒈둬우 (엫이!) 놘 읜쩡 모탄돠궈우 (엫이!)

잘솨나 보좌거우 (엫이!) (뭐벌써 헤이럼)

 

쯰끳쯰끳쯰끳퉤이! 쁴끄쁴끄쁴끄퉤이!

눼 솨당이 비구레?

 

알스틸,스틸,뷔델 (끄진 늬 줜화긔웨)

알스틸,스틸,뷔델(내쥡밥 편쥐하뭬)

놘아직토 그뒐(이첸 놤이롸 헤뚸)

아 윌 스틸 비데

 

워후~~워엏~~

 

영훤히 홤꿰 하장 그~뫌드을~

잠까눼 달꼬뫔뿐이라꼬우워엏~

그댄놰 아무럿츼 않냐궈어 (궈어)

헤이! 난 이럿퀘 아픙데에!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부뤡커~

눼가 뭘 좔못했는즤 (쫠못했는즤~)

윳뫄 허어엁,허어엁,허어엁,허어엁, 허어엁,부뤡커~

놓우 웨히~ 놓 웨에에이~

 

윳뫄 허어엁,허어엏엁~ 부뤡커~

윳뫄 허어엁,허어엏엁~ 부뤡커, 부뤸커!

 

에읯!(에읯!) 잏!(잏!) 엫이!(엫이!) 앓! (앓!) 틔!(틔!) 뷁! 넣 (넣 웨잌~~~)

 

아뭰트

 

아꼔 브릐~잌!(하앍, 핡!  핡! 하앍, 핡!)

(하앍!) 아껜 브맄 (하앍, 핡!  하앍!) 아꼔 브맄~  (놓~ 놓~)


위 가사가 정확한지 알아보려면 한번 아래 지드래곤 Heartbreaker 뮤비를 들으면서 위 가사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