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리우 올림픽: 한국 축구 독일과 3:3 무승부, 8강 진출 경우의 수 분석

by 아이엠댓1 2016. 8. 8.

오늘 새벽 리우 올림픽 축구 예선에서 한국은 독일에게 선취골을 뽑으며 선전했지만

결국 3:3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아쉽지만 잘 싸운 경기였습니다.

독일이 어떤 나라입니까?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 팀이고 현재 세계 랭킹 4위입니다.

반면에 우리나라는 피파 랭킹 48위 인데 독일과 무승부면 잘 한 거지요.





전반전 25분에 황희찬이 골을 넣으면서 1:0으로 앞섰지만 불과 8분 만에

독일 나브리가 만회골을 넣어서 전반전을 1:1로 마쳤습니다.

후반 10분에는 독일 다비 젤케가 역전골을 넣었습니다.

2:1 상황에서 1분만에 손흥민이 왼발 슛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한국 올림픽 축구 신태용 감독은 석현준과 류승우를 투입하며 총공세를 펼쳤습니다.

결국 후반전 종료 시간 5분을 남기고 석현준이 골을 넣었습니다.

이대로 승리로 끝나는 걸로 생각했지만 아쉽게도 

후반 추가 시간에 불과 1분을 남기고 독일 나브리의 프리킥으로 동점골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한국의 올림픽 축구 8강 진출 경우의 수>

C조 현재 순위를 보면 한국과 멕시코가 현재 1승 1무로 같고, 한국이 골득실차에서 4점을 앞서고 있습니다.

독일은 2무지만 마지막 약체 피지와 경기를 남겨두고 있어서 1승 2무로 끝날 것이 확실합니다.

만약 한국이 멕시코에 이긴다면 2승 1무로 조 1위로 8강에 진출하고,

만약 멕시코와 비기면 8강으로 올라가고, 독일과 골득실차를 따져서 조 1, 2위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한국이 멕시코에 지면 멕시코 1위, 독일 2위, 한국 3위로 탈락합니다.

물론 피지가 독일을 이기는 기적이 일어날 경우에는 한국이 2위로 8강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만

그런 일은 벌어지지 않겠지요.

어쨌든 한국은 무조건 멕시코를 이기고 이번 올림픽에서 우승을 하겠다는 목표로 임하길 바랍니다.


희망적인 것은 역대 올림픽에서 한국 멕시코 상대 전적은 2승 2무로 한국이 앞서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피지를 8:0으로 이겼고 멕시코는 5:1로 이겼습니다.

따라서 한국이 멕시코를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2:1 또는 1:0 정도로 이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리우 올림픽 한국 독일 축구 하이라이트 동영상 보기

MBC 하이라이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