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YG 걸그룹 "블랙핑크(Black Pink)" 데뷔, 멤버 나이 프로필 사진, "휘파람" "붐바야" 뮤비 공개

by 아이엠댓1 2016. 8. 8.

블랙핑크(Black Pink) 데뷔

2009년 투애니원(2NE1)이 데뷔한 이후 7년만에 처음으로 YG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이 오늘 탄생했습니다.

많은 관심을 모았던 블랙핑크(Black Pink)는 드디어 오늘 오후 쇼케이스를 열고 오후 8시에 데뷔곡 "휘파람"과 "붐바야"를 발표하면서 공식 데뷔했습니다.





이로써 3대 기획사의 1세대 걸그룹들, SM의 소녀시대, JYP의 원더걸스, YG의 투애니원에 이은 3대 기획사의 차세대 걸그룹 트로이카가 완성되었습니다.

즉, SM의 레드벨벳, JYP의 트와이스, YG의 블랙핑크가 선배들의 바톤을 이어받아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블랙핑크가 이미 많은 팬들을 확보한 레드벨벳과 트와이스에 맞서서 치열한 걸그룹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걸그룹 시대라고 불릴 만큼 나름대로 실력, 미모, 개성을 갖춘 많은 걸그룹들이 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지금, 블랙핑크의 등장으로 아이돌 음악계가 한층 더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빅뱅, 투애니원을 키워낸 저력이 있는 YG 엔터테인먼트가 오랜만에 심혈을 기울여 프로듀싱한 만큼 블랙핑크가 발표한 오늘 신곡들과 뮤직 비디오들은 역시 기대한 만큼 좋았습니다.

노래와 뮤비도 훌륭했지만 무엇보다도 외모 보다는 실력을 중시해온 YG의 전통과 달리, 이번만큼은 양현석 사장이 실력만큼 외모도 좋은 멤버들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할 만큼 비주얼도 뛰어났습니다.

오늘 8시에 디지털 싱글로 발표된 "휘파람"과 "붐바야"는 오후 10시 현재 높은 차트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순위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온라인 실시간 차트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멜론차트: 휘파람 5위, 붐바야 12위

벅스차트: 휘파람 1위, 붐바야 2위

네이버 차트:  휘파람 1위, 붐바야 7위

지니 차트: 휘파람 1위, 붐바야 2위

엠넷 차트: 휘파람 1위, 붐바야 1위


네이버에 공개된 뮤비는 벌써 1백만 뷰가 넘었고, 유튜브 공식 채널의 뮤비 조회수도 2시간만에 10만을 넘겨서 이 추세대로라면 내일 100만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정도면 신인 그룹 데뷔로는 매우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랙핑크 그룹 및 멤버 프로필

"BLACK PINK는 YG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 신인 걸그룹으로, 오랜 연습 기간과 YG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으며 내공을 인정받았다.

그들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 독립적으로 나서게 된 데뷔 앨범 [SQUARE ONE]은 YG 최고 프로듀서 TEDDY가 2년에 걸친 작업으로 앨범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며, 기존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사운드와 매력을 어필했다.

YG스러운 BLACK 감성과 새롭게 선보일 PINK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SQUARE ONE]은 베일에 싸였던 새로운 걸그룹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 같다."


멤버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멤버별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니 (김제니)


생년월일: 1996년 1월 16일

특징: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 - 한국어, 영어, 일본어에 능통

포지션 : 랩 

약력: 지드래곤 Black, 승리 GGbe, 이하이 Special 피처링

      지드래곤 "그 XX" 뮤비 출연


2. 리사 (Pranpriya Manoban)



생년월일: 1997년 3월 27일

특징: 태국 출신 - 4개 국어 가능 ( 태국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

포지션: 댄스

약력: 노나곤 전속 모델 


3. 지수 (김지수)


생년월일: 1995년 1월 3일

포지션: 비주얼 

약력: 스마트 교복, 니콘, LG스마트폰 CF등 다수 출연  

      에픽하이 "스포일러", "헤픈엔딩" 뮤비 출연

      하이수현 "나는 달라" 뮤비 출연


4. 로제 (박채영) 


생년월일: 1997년 2월 11일

특징: 호주 출신

포지션: 메인보컬 

약력: 지드래곤 "결국" 피처링 


데뷔곡 소개


뮤직 비디오 보기

휘파람 (Whistle)


붐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