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정은지 허각, 유피의 "바다" 리메이크 발표 / APink Eunji & Heo Gak Releases Remake of "Bada" by UP

by 아이엠댓1 2016. 7. 21.

정은지 허각, 유피의 "바다" 리메이크 발표

APink Eunji & Heo Gak Releases Remake of "Bada" by UP


에이핑크의 정은지와 허각이 또 한번 뭉쳐서 1997년 유피(UP)의 "바다"를 리메이크 곡으로 발표했네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밝고 신나는 곡입니다.


새벽 1시 현재 멜론 차트에 6위로 진입했습니다. 꽤 높네요.


지니도 6위, 네이버는 10위, 벅스는 40위 입니다. 엠넷은 지금 정비 중입니다.






원곡과 한 번 비교해서 들어보세요.


은지와 허각의 "바다"


원곡보다 느리게 편곡을 했네요. 원곡은 댄스곡인데 이 리메이크는 발라드 같은 느낌을 줍니다.

원곡에 있던 랩도 뺐습니다.

대신 두 사람의 화음이 듣기 좋습니다.




유피(UP)의 바다(Bada)


유피(UP)는 Ultra People의 약자로 1996년부터 1999년까지 활동한 4인조 혼성 그룹이었습니다.

멤버는 여러 번 바뀌었는데요. 

1996년에 1집을 발표할 때는 강현, 김용일, 이해정으로 3인조였는데

1997년 2집 발표 시에는 강현이 빠지고 박상후와 이정희가 합류했습니다.

데뷔 당시 나이가 16세 였습니다.

같은 해 가을에 3집을 발표할 때는 김용일이 탈퇴하고 이켠(본명 양상모)이 합류했습니다.

유피는 1997년 여름에 뿌요뿌요와 바다를 발표해서 큰 인기를 얻었고 뿌요뿌요로 공중파 음방에서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1998년에 4집까지 냈지만 큰 성과를 내지 못했고 1990년 여름에 해체하였습니다.



유피(UP) 뿌요뿌요(Puyo Puyo) 듣기


이 노래도 남녀 혼성그룹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신나는 댄스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