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감상

K-Pop Best 1000 (15): 여자이니까 (Because I'm A Girl) by 키스 (Kiss)

by 아이엠댓1 2016. 6. 22.

K-Pop Best 1000 (15): 여자이니까 (Because I'm A Girl) by 키스 (Kiss)


제가 케이팝 베스트 1000곡 시리즈 15번째로 선택한 곡은 키스 "여자이니까" 입니다.


키스는 2001년에 Kiss First Album을 발표하면서 뒈뷔했고 "여자이니까"는 이 앨범의 타이틀 곡이었습니다.


이 노래의 뮤비는 신현준이 출연한 슬픈 영화 같은 뮤비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키스는 4개월만에 갑작스럽게 해체되었습니다. 


이 곡은 마침 오늘 방영된 JTBC "투유프로젝트" 프로그램의 슈가송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오늘 슈가맨에서 14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키스의 노래를 먼저 들어 보실까요?



이 노래는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어서 홍콩과 남미에서도 리메이크 되었다고 합니다.


리메이크 버전은 아래 동영상에 잠깐 나옵니다.



키스가 해체된 이유가 오늘 투유 프로젝트에서 밝혀졌는데요, 


어이없게도 멤버인 미니가 연애 금지 조항을 어겼기 때문에 해체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믿기 어렵네요. 도대체 연애 금지조항이 왜 있는 거지요? 


그런 계약은 불공정 거래 관행으로 정부에서 금지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키스 해체 이유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동영상을 보세요.



오늘 다비치가 "여자이니까"의 리메이크 버전을 불렀습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2001년에 키스의 데뷔 뮤직 비디오를 유튜브에서 찾아봤습니다.



키스의 라이브 동영상도 유튜브에서 찾아 봤는데 당시는 HDTV가 나오기 전이라서 화질이 좋은 비디오를 찾기 어렵네요. 

아래 동영상은 아리랑 TV 방송 동영상인데 그런데로 볼만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