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및 기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을 받다

by 아이엠댓1 2014. 2. 21.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의 오랜 꿈이던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라는 꿈으로 한발짝 내딛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블로그 마케팅에는 서투르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어떻게 가입하는지 몰랐는데

그냥 무턱대고 시작했습니다.

 

2014년 2월7일에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가입 신청을 하고 나서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구글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신청서가  접수되었고 제 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만 신청서 검토가 진행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구글 로그인을 하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려고 하면 신청 검토 중이기 때문에 들어갈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만 나왔습니다. 그래서 잘 모르겠고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거의 포기하고 그냥 방치했습니다.

그러다가 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하고 나서 거의 2주가 지난 엊그제 다시 한 번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봤습니다. 그러니까 이번에는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지는 겁니다. 그 다음 단계(2단계)인 애드센스 광고 단위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광고 유형이 다양하고 서로 어떻게 다른지 몰라서 그냥 구글 추천 광고 유형 중 하나를 골라서 광고단위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3단계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이 블로그)에 광고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이것도 방법을 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검색해서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틀이 지난 오늘 아침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이 승인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제 제 블로그에 광고가 뜨기를 기다렸습니다. 약 한 시간 정도가 지나고 나니 제 블로그에 드디어 광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광고 이미지가 조금 짤렸네요.

제 블로그 화면의 폭을 늘려야 하나 아니면 구글 광고 유형을 바꾸어야 하나...그런데 둘 다 방법을 모릅니다.

블로그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은 정말 공부할게 많네요. 학교 공부와 달리 공부하는 재미는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 번역일이 너무 많아서 잠잘 시간도 부족한 마당에 블로그까지 공부할 시간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도 시간을 내야겠죠.

 

아직 갈길이 멉니다. 이제 막 첫 걸음을 디뎠다는데 의미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렇게 가입하고 제 블로그에 구글 광고가 뜨는 걸 보니 정말 기쁘고 감격스럽네요.

구글님 고마워요. 열심히 할께요. 구글 Gmail도 잘 쓰고 있고요. 구글 플러스도 한번 해볼께요.

 

다음 목표는 제 블로그 하루 방문객 100명을 달성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