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및 기타

박사모 집단에 대한 나무위키의 정확한 평가

by 아이엠댓1 2017. 3. 12.

나무위키(namu.wiki)는 위키피디아와 비슷한 사용자 참여형 인터넷 백과사전인데요.


나무위키의 박사모 평가가 너무나 정확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 번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나무위키의 박사모 항목은 "1. 개요, 2. 성향, 3. 활동, 4. 박사모가 지정한 적대대상과 우호 대상, 5. 논란, 6. 사건/사고, 7. 둘러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용이 상당히 자세합니다.


먼저 1부 "개요"를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캡처한 이미지 입니다.


우선 나무위키는 박사모를 "극우 단체" "광신도" "정치깡패" "내란 선동 단체"라고 극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사모는 결코 보수 단체가 아니며 박사모를 보수 단체라 칭하는 것은 보수 단체를 모욕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집단이라는 평가네요. 


그런데 사실 이런 평가는 국민들의 일반적인 인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험한 평가를 받는 박사모와 비교할만한 집단이라면 과거 "서북청년단"이나 "홍위병", 현재 일본의 "넷우익" 정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과거에 노사모도 비판을 받긴 했습니다만 박사모가 하는 짓거리나 그들이 받는 비판의 100분의 1도 못따라갑니다.





2부 "성향" 부분에서는 박사모를 사이비 종교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근혜를 숭배, 찬양, 찬미하는 종교 "박근혜교"로 불러도 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박정희 박근혜 부녀를 숭배하고 맹목적으로 지지하며 비판적 사고 없는 맹목적인 찬양, 비판하는 이들에 대한 극단적 배척과 폭력까지 쓴다"라고 말합니다.


5부 "논란" 부분에서는 엘시티 검색어 조작 의혹, 어용 단체 논란, 자유한국당의 박사모 집회 참석, 배우 김유정에 대한 막말, 가수 윤복희의 촛불 빨갱이 망언 옹호, 금권 시위 논란, 개인 정보 불법 수집 논란, 유재석 좌파 드립, 정유라 두둔, 게엄령 선포 요구 집회, 조직적 입법 방해 행위, 조직적 횡포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온갖 패악질을 다 했군요.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닙니다.


6부 "사건 사고"에서는 JTBC 기자 폭행, 서문시장 화재 당시 횡포, 할복 예고 및 흉기 난동, 탄핵 이벤트 진행하는 가게 영업 방해, 암살 교시, 박근혜 편지 사태, 구미 박사모 난동 사건, 집회 알바 방지법 입법 방해, 투신 자살, 헌법재판소 재판관 및 특검 검사 살해 모의,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 사망, 태평로 파출소 방화 미수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유한국당이 버린 새누리당명으로 창당해서 정치 세력화를 하고 있죠.


과연 이들의 패악질이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이들의 구성원이 대부분 60세 이상의 무식한 무직 논네들이기 때문에 오래가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이들의 망발을 지켜보는 국민도 참 피곤합니다.


박사모는 박정희 박근혜가 남겨 놓은 빅 똥(big shit)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들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더러워서 피합니다.

박사모에게 해주고 싶은 말: 
"박근혜가 그렇게 좋으면 박근혜가 깜빵에서 석방되는 날 무인도로 함께 가서 박정희 박근혜를 신으로 모시고 천년 만년 행복하게 사세요. 환영합니다."

나무위키의 박사모 항목인터넷 주소는 https://namu.wiki/w/박사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