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오마이걸 게릴라 콘서트 at 코엑스: 윈디데이(Windy Day), 라이어라이어(Liar Liar)

by 아이엠댓1 2016. 6. 22.

오마이걸 게릴라 콘서트 at 코엑스: 윈디데이(Windy Day), 라이어라이어(Liar Liar)


오마이걸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아이돌 가수로 성공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가 있습니다.


아이들 외모도 훌륭하고, 노래도 잘하고, 곡도 좋은데, 데뷔 후 1년이 넘도록 이렇다할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SM, YG, JYP 출신 신인가수면 벌써 데뷔할 때부터 기존 팬베이스들의 지지를 받으면서 시작하는데 비해,


그 외의 기획사 소속 가수들은 맨땅에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이름을 알리기 조차 어렵습니다.


아무쪼록 오마이걸이 노력하는 만큼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서,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들이 길바닥에서 무료 공연을 해야 하는 현실이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수들이 아주 싼 값에 빌릴 수 있는 좋은 시설을 갖춘 아레나 같은 것을 인구 100만 명 있는 도시마다 1개씩 만들어서 단돈 1만원이라도 받고 공연을 할 수 있게 해주면 안될까요? 음악 방송에 출연해 봤자 돈도 못버는데 10대 도시에서 500명씩만 고객을 유치하더라도 최소한 5천만원은 벌거 아닙니까?


정부에서 케이팝 지원 말로만 떠들지 말고 실질적으로 도움이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신경을 썼으면 좋겠네요.


사실 저도 먹고 살기 바쁜데 아이돌 가수들 처지까지 걱정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런 길거리 무료 공연을 하는 아이돌 가수를 보면 꼭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하는 생각에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아이돌 가수들이 이렇게 성공하기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매년 계속 신인 아이돌 가수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도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6월 18일 코엑스에서 열린 오마이걸 게릴라 콘서트 직캠 동영상입니다.



구스타브(Gustav)님이 촬영한 직캠/팬킴 동영상입니다.



Yooa Think라는 분이 올리신 유아 직캠 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