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i Im from Australia earns 2nd highest score in Eurovision 2016 Final
어제 (2016.5.14) 스웨덴 스톡홀름에서는 유로비전 2016 파이널이 열렸는데요.
처음으로 이 대회에 출전하는 호주 대표로 참가한 한국계 임다미 씨가 아쉽게도 1위인 우크라이나 가수보다 23점이 뒤진 511점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래도 26개국 중에서 5백점이 넘은 가수는 2명 밖에 없었으니 정말 잘한겁니다.
축하합니다.
최종 순위는 아래 이미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임다미 씨의 노래는 Sound of Silence라는 제목이었는데요.
유명한 사이먼 앤 가펑클의 노래와는 다른 노래입니다.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캡처 이미지입니다. 무대가 엄청 화려하네요.
534점으로 우승한 우크라이나 자말라(Jamala)의 공연은 다음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노래 제목은 1944입니다.
1944년에 우크라이나에게는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특별한 연도인 것 같습니다.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는 1956년부터 열렸고 올해는 61회 였습니다.
유명한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우승자를 보면
1964년에는 이탈리아 대표로 나온 질리오라 칭케티(Gigliola Cinquetti)의 노노레타(Non ho l'età)가 우승했습니다.
1974년에는 스웨덴 출신의 유명한 팝 스타인 아바(ABBA)가 워털루(Waterloo)라는 곡으로 우승했습니다.
1988년에는 셀린 디온(Celine Dion)이 스위스 대표로 참가해서 우승했습니다.
1995년에는 노르웨이 대표로 참가한 Secret Garden이 Nocturne으로 우승했습니다.
그 외에는 제가 알만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가 없는 것 같네요.
전체 우승자 목록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 번역은 없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Eurovision_Song_Contest_winners
국가별로 보면 아일랜드가 7번 우승했고, 스웨덴이 6번 우승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룩셈부르크, 영국이 각각 5번 우승했습니다.
그 외에도 네덜란드는 4번, 덴마크, 이스라엘, 노르웨이가 3번 우승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우크라이나는 2번씩 우승했습니다.
호주는 작년에 처음으로 게스트로 참가했고 올해부터 정식으로 경연자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유러비전 처럼 전체 유럽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훌륭한 이벤트가 있는 유럽이 부럽습니다.
아시아도 이런 행사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아시아 송 페스티발(Asia Song Festival)이 있긴 하지만 유로비전과 비교할 수준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