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트와이스 열린음악회 공연 직캠 / Twice Fancams for Open Concert on May 29, 2016

by 아이엠댓1 2016. 5. 30.

트와이스 열린음악회 공연 직캠 

Twice Fancams for Open Concert on May 29, 2016


어제 5월 29일에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서 트와이스는 원더걸스의 텔미(Tell Me)와 Cheer Up을 공연했는데요.


smile -wA-라는 유튜버께서 아주 깨끗한 화질과 좋은 각도에서 직캠을 촬영해서 공유하셨네요.


전체적인 안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트와이스의 선배인 원더걸스의 텔미 직캠/팬캠입니다.



이번에는 Cheer Up 직캠/팬캠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나연이가 팀원들에게 뭐라고 말하는데, 아마 "우리 잘하자"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추측).



이제 프로모션을 시작한지 한 달이 넘었으니 좀 쉬어야 할 것 같네요. 트와이스 멤버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박진영 사장님, 돈도 좋지만 아이들이 많이 피곤할텐데 이제 푹 쉬게 해주세요.


일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최고 아니겠어요.










아이돌 생명력이 짧은 게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돌이라는게 알고보면 극한직업이에요.


엄청나게 빡빡한 스케줄 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자고


다이어트 한다고 먹을 것도 마음대로 못 먹고, 항상 단체 생활을 해야하고 팬들과 기자들이 쫓아다니니 프라이버시라는 것도 없고,


1인당 데뷔할 때까지 수억원이 투자되는데, 손익 분기점에 도달할 때까지 몇 년 동안 돈도 못받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아이돌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많을까요?


아이돌이라는 직업이 겉보기에는 화려해 보여도 사실 생명력이 길어야 7년인데, 그 후에는 새로운 아이돌들이 치고 올라와서 폐물 취급 되고...


조금만 실수하면 온갖 악플과 욕에 시달리고


그러니 그 짧은 몇 년 동안 몇 십억 벌지 못한다면 그 동안 다른 모든 것을 희생하고 고생한 게 헛고생이니 실패나 다름 없는 거죠.

 

하지만 정말 크게 성공한 아이돌은 극소수라는 점....


아이돌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정말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직업인지 의문입니다.


그나마 트와이스는 정산 문제가 없고 소속 아이돌 가수들을 잘 케어하는 좋은 회사에 소속되어 있어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