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SNS 전범기 사진 논란으로 자필 사과문 올린 티파니, 태극기 휘날리는 사진을 올린 바다

by 아이엠댓1 2016. 8. 15.

티파니가 어제 SM 타운 도쿄돔 공연을 마치고 SNS에 올렸던 사진 때문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일장기/전범기(rising sun flag) 이모티콘이 찍힌 루이비통 가방 사진을 올렸기 때문인데요





문제의 사진은 바로 이 사진입니다.

현재는 삭제되어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하필 광복절에 일장기, 그것도 전범기 이미지가 찍힌 사진을 올려야 했냐면서 맹비난을 퍼부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티파니의 생각 없는 행동을 비난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마침내 언니들의 슬램덩크 게시판에도 하차 요구 글이 빗발처럼 올라오자 티파니는 결국 자필 사과 편지를 써서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출처: 티파니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xolovestephi/


사과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티파니입니다. 

이렇게 소중하고 뜻깊은 날에 저의 실수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러한 실수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럽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제가 한 행동이나 글들이 많은 분들께 보여지고 있음을 명심하고, 이러한 일이 없도록 항상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부족함으로 큰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



전범기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빅뱅 탑, 정찬우, 변정수, 혜리도 전범기 무늬가 있는 옷을 입었다가 구설수에 올랐던 적이 있습니다.


AOA 설현과 지민의 "긴도깡" 사건처럼 일본과 관련된 연예인들의 역사 인식 부재가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돈을 벌기 위해 일본인들의 비위도 맞춰야 하는 소속사들은 일본과 관련되어 구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연예인들을 잘 지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은 자나깨나 '전범기' 조심하고 전범기는 절대로 가까이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한편 SES 바다는 오늘 태극기를 들고 있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애국자라는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바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da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