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이슈

미국 잡지 Entertainment Weekly에서 입문자를 위해 추천하는 한국 드라마 6편

by 아이엠댓1 2014. 4. 9.

미국 잡지 Entertainment Weekly에서 입문자를 위해 추천하는 한국 드라마 6편

 

 

 



미국의 연예계 전문 주간지인 Entertainment Weekly에서 "한국 드라마 입문자를 위한 안내(Korean dramas: A beginner's guide)"라는 제목의 기사를 냈네요. 4월8일자로 이 잡지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점점 많은 미국인들이 한국 드라마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고 말하면서 한국 드라마를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섯 편의 한국 드라마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한국 드라마의 매력에 대해서는 16회에서 20회 정도로 완결되기 때문에 쉽게 소화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자막으로 봐야되기 때문에 더 빠르게 몰입하게 된다는 점을 들고 있네요. 그리고 한국 드라마 자체에 대해서는 "사랑스럽고 극적이며 독특하다(endearingly theatrical and kooky)"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한국 드라마를 주로 인터넷에서 유료로 보고 있는데요 (물론 어둠의 경로도 있지만). 한국 드라마에 자막을 입혀서 인터넷으로 유료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미국 사이트들은 Hulu (훌루), Netflix (넷플릭스), 그리고 DramaFever (드라마피버)입니다.

 

DramaFever의 시니어 콘텐츠 매니저인 Jacqueline Sia는 한국 드라마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네요. "사랑의 묘사가 PG 등급에 가깝다. 한국 드라마에서는 16회가 지나서야 겨우 남녀 주인공이 키스를 할 수도 있다." (여기에서 PG 등급이란 미성년자 관람가 등급입니다.)

칭찬을 한 건지 비판을 한 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한국 드라마의 주요 주제는 사랑이고, 노골적인 애정 표현에 익숙한 서양인들이 볼 때 한국 드라마에서 연인들의 애정 표현이 좀 미지근해 보이고 남녀 간의 사랑의 진도가 느려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이것이 한국 드라마의 매력이기도 한 거겠죠. 뜨거울수록 빨리 식기 마련이고, 빠르다고 다 좋은 건 아니니까요.

 

<미국 주간지 Entertainment Weekly에서 추천하는 6편의 한국 드라마에 포함된 별에서 온 그대>

 

이 기사에서 입문자들에게 추천하고 있는 여섯 편의 한국 드라마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에겐 잘 알려져 있는 드라마들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미국 주간지 Entertainment Weekly에서 추천한 6편의 한국 드라마

 

1. 꽃보다 남자 (Boys Over Flowers)

 

2. 내 이름은 김삼순 (My Lovely Sam Soon)

 

3. 구가의 서 (Gu Family Book)

 

4. 시티 헌터 (City Hunter)

 

5. 뱀파이어 검사 (Vampire Prosecutor)

 

6. 별에서 온 그대 (My Love From Another Star)

 

 

그리고 이 기사에 댓글이 현재 72개가 달려 있는데 대부분 이 기사에 소개되지 않았지만 자신이 좋아하고 추천하는 한국 드라마에 대해서 적고 있네요. 아래 댓글 중 절반은 제가 번역했고 절반은 가생이닷컴에서 가져왔습니다.

 

 

Entertainment Weekly 기사의 댓글 번역

 

Becky

나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My Girlfriend is a Gumiho)가 제일 좋아.

 

Carl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이병헌이 나오는 아이리스(IRIS)야. 이 드라마에는 TOP(탑). 김태희, 정준호, 김소연, 김승우도 나오지.

 

Markye

백년의 신부(Bride of the century)도 환상적인 드라마야. 16회가 다음 주 수요일에 나와.

 

Shai_love

나는 백년의 신부(Bride of the century)에 중독되었어. 이 드라마가 끝나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 중 하나가 될거야.

 

Elle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나쁜 남자(Bad Guy) 하고 검사 프린세스(Prosecutor Princess)야. ...(이하 생략)

 

Veroinika K.

검사 프린세스(Prosecutor Princess)는 끝내주게 좋아!!!!

 

Guest

나는 이 기사에서 멋진 비가 주연한 풀하우스(Full House)가 빠졌다는게 믿어지지 않아.

 

SweetieBirdR

추노는 멋진 역사 로맨스 어드벤처 드라마야(그러고 엄청 매력적인 남자들이 나오지).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드라마지 (첫째는 꽃보다 남자). 그리고 개인의 취향(Personal Taste)도 이민호가 주연한 좋은 로맨틱 코메디야.

(이하 생략)

 

Edie

멋진 한국 드라마가 너무 많아!

 

Mariam Watt

너의 목소리가 들려(I Hear Your Voice)는 뛰어난 법정 드라마+연쇄살인법+초능력자 이야기야. 그리고 현대의 성형외과 의사가 조선 시대 이전으로 가서 왕가의 음모에 휘말리는 신의(Faith)도 좋은 드라마야. 

 

Christina Lantis 

너의 목소리가 들려(I Hear Your Voice)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2013년 드라마야.

 

Shai_love

역시 이민호가 주연하는 신의(Faith)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 중 하나야. 내 연애의 모든 것(All About My Romance)과 드라마의 제왕(King of Dramas)도 뛰어난 드라마지.

 

Leti43

나는 아르헨티나에 사는 엄청난 한국 드라마 팬이야.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 인현왕후의 남자(Queen In Hyeon's Man)이야. 너무 너무 너무 로맨틱해!

 

Imzadi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는 커피 프린스(Coffee Prince), 내게 거짓말을 해봐(Lie to Me), 응답하라 1997 (Reply 1997), 그리고...너무 많아.

 

pamdix

올인(All In)에는 모든 게 다 있어. 남자들에게도 추천해. 최근 드라마로는 "개인의 취향"이 좋아.

 

Lynn

너희가 신사의 품격(Gentleman's Dignity)을 언급하지 않은 건 실수라고 봐. 여자들이 남자 친구에게 한국 드라마를 소개할 때 가장 좋은 드라마야. 40세가 되는 네 남자에 대한 이야기인데, 정말 재밌고 남자들의 조크와 유머가 있어. 내가 아는 한 이 드라마만큼 많은 남자들을 한국 드라마에 빠지게 한 드라마는 없어.

 

mojotastic

풀하우스가 이 목록에 들어가야 해. 내가 아시아 드라마에 빠지게 만든 드라마야.  그리고 꽃보다 남자는 일본판인 하나요리 당고보다 한참 못해...(이하 생략)

 

MM

미남이시네요(You're Beautiful)도 꽤 좋은 드라마야.

 

denise moore

49일(49 Days)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야. 패션, 매력이 넘치는 남자들, 그리고 물론 러브 스토리도 있지.

 

Vonnels

퓨젼 사극 남장여자 드라마인 성균관 스캔들(Sungkyunkwan Scandal)은 옛날 말투가 없는 시대극이지.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Christmas)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심리 스릴러야....(이하 생략)

응답하라 1997 (Answer Me 1997)은 약간 변형된 Freaks and Geeks(미국 코미디 드라마)야.

도망자 플랜 B (Fugitive Plan B)는 비가 나오는 엄청난 블록 버스터 드라마야.

 

Rayanne  

내 이름은 김삼순!! 나도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야!

모든 요소들이 고루 갖추어진 드라마였어 :)

울고 웃고 정말!!!

 

-dramafan

나도 김삼순이 내 최고의 한드임

절대로 변하지 않을꺼야

 

Teleri 

이민호 진짜 완전 섹시하지 않니?

그리고 한드는 정말 여자들이 푹 빠질 수 밖에 없는것 같아 :)

 

djinna 

꽃남도 재밌었지! 그리고 추노도!!


Lex 

쓰리 데이즈는 본적이 없지만, 아이리스는 한국판 24시라고 말할 수 있을것 같아. 개인적으론 난 응답하라 1997을 제일 좋아해. 90년대 추억이 떠오르고 연기자들 연기도 좋았고 연결성도 재밌었꺼든

 

Lynn R.  

옥탑방 왕세자랑 인현왕후의 남자 진짜 최고였지 . . . 최고의 한드!!

 

Lulusita29 

멋진 장근석과 케이팝 아이돌 윤아를 보고싶다면 사랑비를 보도록해 :)

그리고 주군의 태양은 무조건 봐야하는거야

 

Wendy   

구가의 서도 최고야!! 꼭 봐야해!

 

mikedo2007  

여기서 한국드라마를 주제로 글을 올려주다니!! 팬으로써 너무 기쁘다 :)

 

lilibaiyu 

기사에서 뽑아둔 드라마만 보더라도 다들 중독될꺼야 ㅋㅋㅋㅋ

 

liz

한드도 재밌지만 대만 드라마 유성화원(Meteor Garden)도 꼭 보도록해!

 

yamyam

한드는 멜로가 최고지 :) 진짜 봤던 드라마들 다 생각나네~


yamyam

백년의 신부가 내 최고 한드야 :) 난 주로 로맨스/코미디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그거라면 꽃보다 남자만한게 없어!

 

LadyGin  

어쩜!!! 추노/슬레이브 헌터를 리스트에 안넣을 수가 있나요!?

 

VIIKIHPNERD  

우와! 한드가 점점 주목받고있구나!!

별에서 온 그대가 진짜 올해 최고였지 :)

 

Bonnie Hayslett

난 요즘 기황후에 푹 빠져있어 :)

매주 기다리느라 죽겠어~


Liz

파리의 연인도 진짜 재밌었어

 

Lester Jeff

나도 몇 개 추천해줄께

각시탈, 제빵왕 김탁구, 무사 백동수

 

LadyGin

할리우드를 넘어서 한류가 점점 퍼지고 있구나!

요즘 미국 티비 방송들은 정말 별로야! 너무 리얼리티 쇼에만 치중하고 있거나 오래된 옛날 프로그램들만 있잖아. 한드는 스토리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지!

 

ㄴAnon

특별히 미국 방송이 별로인것 같진 않은데!

왕좌의 게임, 매드맨, 브레이킹 베드, 트루 디텍티브 등등 좋고 인기있는것들도 많아


ㄴLadyGin

난 미국인이고 나만 그렇게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난 좀 지겹거든. 우리집은 케이블이 안나와서 공중파만 보는데 항상 그래.

ㄴJames

KBS 월드 채널도 있는데


Allyce  

정말 한류가 더 퍼지고 있구나......

 

(위 댓글 번역에서 Rayanne  이전까지는 제가 번역한 것이고 이후는 제가 시간이 없어 다 번역하기가 힘들어서 가생이닷컴에서 가져왔습니다)


기사 원문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Entertainment Weekly(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미국의 언론 재벌인 Time Warner 사의 자회사이며 일반인들을 위한 연예계 전문 주간지입니다. 1990년 2월 16일에 처음 발행되었고 매주 평균 170만 부가 발행됩니다. (출처: Wikipedia.com)

 

<끝>

 

본 글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