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 한국 중국에 3-2로 승리

by 아이엠댓1 2016. 9. 1.

오늘 저녁 8시부터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예선 1차전 한국과 중국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한국은 해외파인 손흥민(기록상으로는 중국 선수 자책골), 이청용, 구자철의 골로 후반 73분까지 3대 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손흥민은 첫 번째 골을 넣은데 이어 세번째 골에도 빠른 측면 돌파 후 크로스로 골에 기여하는 등 큰 활약을 했습니다.




그런데 골을 너무 쉽게 넣어서 그랬는지 한국팀이 잠시 느슨해 진 틈을 타서 중국이 73분과 76분에 연달아 두 골을 넣어 3-2가 되어 버렸습니다.


여유있게 이기는구나하고 생각했는데 순식간에 손에 땀을 쥐는 접전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도 중국은 거세게 공격했지만 한국은 더 이상 실점을 하지 않고 잘 막아서 승점 3점을 땄습니다.


한국이 비록 중국과 대표팀 상대 전적이 압도적으로 우세하지만 그래도 중국도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 중국 원정 경기할 때는 긴장을 풀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수비를 강화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 중국 상대 전적은 이로써 18승 12무 1패가 되었습니다.


월드컵 최종예선  다음 경기 상대는 시리아 이며 9월 6일 화요일에 말레이시아에서 열립니다.



<전반 20분 선취골을 넣는 한국 손흥민 - 지동원>



<후반 16분 지동원의 크로스에 이은 이청용 헤딩으로 두 번째 골>



<후반 19분 손흥민의 측면 돌파 크로스, 지동원의 힐 패스에 이은 구자철 골>



<전체 골장면 하이라이트>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경기 결과


일본 홈에서 열린 일본과 UAE 경기에서는 UAE가 2-1로 승리했습니다.


호주 이라크 경기에서는 호주가 이라크를 2-0으로 이겼습니다


이란과 카타르는 한국 시간으로 내일 새벽 1시 30분에 테헤란에서 열립니다.

<일본 UAE(아랍에미리트)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를 보니 일본이 아쉽게 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