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및 기타

2011-2012년 세계 10대 대학교

by 아이엠댓1 2011. 10. 23.

 



1. 캠브리지 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

 

국가: 영국

점수: 100.0

캠브리지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 중 하나이며, 영국 최대의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2.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

 

국가: 미국

점수: 99.3

하버드 대학교의 광범위한 도서관 시스템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며 민간 기관의 도서관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장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교(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국가: 미국

점수: 99.2

줄여서 MIT라고 하고, 보스턴 도심에서 찰스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는 학교입니다.


 

4. 예일 대학교(Yale University)

 

국가: 미국

점수: 98.8

코네티컷 주 뉴헤이븐 시에 있는 예일 대학교는 뛰어난 드라마 및 음악 프로그램과 Skull and Bone Society와 같은 많은 비밀 단체들로 유명합니다.


 

5. 옥스포드 대학교(University of Oxford)

국가: 영국
점수: 98.0

옥스포드 대학교는 영어를 쓰는 국가들 중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 이며, 무려 9세기 동안 계속 존속하고 있습니다.


 

6.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cal College London)

 

국가: 영국

점수: 97.6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은 3,000명이 넘는 학술 및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120개가 넘는 나라에서 온 약 14천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7.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

 

국가: 영국

점수: 97.3

UCL은 연구 중심 대학으로 학업 프로그램은 가장 최신의 연구를 반영하며 해당 분야의 최고 학자들이 가르칩니다.

 


8.
시카고 대학교(University of Chicago)

 

국가: 미국

점수: 96.1

1892년에 설립된 시카고 대학교는 시카도의 하이드 파크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도시 환경에서 풍부한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9.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국가: 미국

점수: 95.7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이 설립했습니다.

  

 

10.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

 

국가: 미국

점수: 95.3

뉴욕시에 있는 컬럼비아 대학교는 뉴욕 주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입니다.

 

 

출처: U.S. World News & Report 웹사이트와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www.topuniversities.com